5.23, 지오유 IT 김주희컨설턴트는 강남에 위치한 유아이에이에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다른 교육과는 달리 조금은 특별한 교육이였어요.

신규업체인 UIA, 한국LED의 담당자와 기존 지오유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담당자가 바뀌면서 교육이 필요했던 태형기업!!! 이렇게 세 업체가 모여 UIA에서  집체교육을 받았습니다.

UIA는 그룹웨어의 사용이 처음인만큼 그룹웨어의 기초부터 하나하나 설명이 필요하였고,

한국LED는 담당자가 기존에 그룹웨어를 사용하였기 떄문에 지오유 그룹웨어만의 특화된 기능을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였지요.

마지막으로 태형기업은 현재 지오유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기에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답변을 하면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지오유IT_집체 교육

위의 사진은 ‘개인간업무협조‘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을 때인데,

현재 태형기업에서는 개인간업무협조의 기능을 잘 사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한국LED담당자 역시 메일로 업무를 주고 받았는데 불편함을 느꼈다면서

개인간업무협조의 기능을 활용하면 메일보다 훨씬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구요^^

여기서 ‘개인간업무협조’라는 기능에 대해 생소하고 잘 이해가 안가는 분이 있을 것 같아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대부분 업무를 지시하거나 지시받은 업무를 완료하였을 때 어떻게들 하고 계시나요?

넵???? 메일로 주고 받는 일이 대부분이고, 구두로 지시를 받았을 때에는 잊어버리기 일쑤라구여?????

그래서 지오유 그룹웨어에 있는 ‘개인간업무협조’ 기능이죠.

여기서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메일에서는 없는 ‘완료 요구일’이라는 옵션입니다.

완료 요구일이란, 말 그대로 업무를 지시함과 동시에 “언제까지해줘~”라는 데드라인을 걸어두는거죠^^

자~ 그럼 어떻게 될까요?

완료 요구일이 다가오면 업무를 지시한 사람과 지시를 받은 사람의 메신저 ‘지오유톡’에서는 알림이 딸랑 딸랑 울리겠죠?

메일로 업무를 지시하고 나면 업무를 끝낼 때 까지 마냥 기다려야 하셨죠?

완료 요구일이라는 옵션을 넣어줌으로써 일의 진행이 빠르고 지시를 받는 사람이 마음가짐 또한 달라지죠.

담당자분들이 지오유 그룹웨어는 옵션이 많아서 한 번의 교육 가지고는 안되겠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여.

한국LED 담당자인 배지윤 대리님은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와 비교하였을 때,

지오유 그룹웨어는 사후 유지보수가 잘 되는 것 같다는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기존에 그룹웨어는 도입만 하고 유지보수는 아예 신경도 안썼다고 하시네요.. 에휴 이게 문제입니다. 이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오유 그룹웨어는 그룹웨어를 도입했다고 해서 손을 떼는 그룹웨어가 아닙니다.

행여나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아니아니아니되오ㅠㅠ!!!!

지오유IT_집체 교육2

서로 질문을 하며 슬슬 교육은 막바지로 향합니다~!

신규 업체라 그런지 UIA담당자인 김진성 대리님도 질문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정말 뿌듯하던 순간이였죠.

자~ 오늘 교육을 받았던 3개업체 담당자분들!!!

앞으로 그룹웨어를 잘 활용하고 사용하실 수 있겠죠?

교육 때의 분위기라면 정말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